본문 바로가기

VOLVO/XC Range(SUV)

볼보 '더 뉴 XC60', 유럽서 2017년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



볼보자동차(이하 볼보)가 2017년 선보인 '더 뉴 XC60'이 유로앤캡(EURO NCAP)이 선정한 2017년 가장 안전한 차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더 뉴 XC60은 종합 순위에서 가장 안전한 신차로 이름을 올린 것은 물론, 대형 오프로더 안전 평가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유로앤캡이 안정성 테스트를 하는 네 가지 항목 중에 '성인 탑승자' 보호 부문에서 만점에 가까운 98%를 획득한 데 이어, '안전보조장치' 부문에서도 95%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안전보조장치 부문에서는 대형 오프로더 부문 2위를 차지한 경쟁 모델 대비 20% 포인트 만큼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국내 시장에 지난해 9월 말 출시된 더 뉴 XC60은 운전자의 안전한 운행을 돕는 것은 물론 탑승객과 도로 위의 보행자 및 자전거 운행자를 보호하는 다양한 최신 안전장치를 대거 적용했다. 특히 XC60을 통해 볼보 최초로 조향 지원을 통한 충돌 회피 지원 기능 3가지를 선보였다. 충돌 회피 지원 기능은 의도치 않은 차선 이탈 상황에서 계기판의 메시지를 통해 운전자에게 충돌 회피 지원 기능이 개입했음을 알려주는 동시에 자동으로 스티어링 휠을 조향해 충돌 위험을 줄이는 기술이다.

볼보 안전 센터 수석 부사장 말린 에크홀름은 "볼보는 2020년까지 볼보의 탑승객이 자동차 사고로 사망 또는 중상을 당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며, "XC60에 적용된 진일보한 안전기술이 이러한 비전의 실현을 향한 볼보의 끊임없는 노력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고 말했다.

한편, XC60 외에도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과 왜건인 S90과 V90 또한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2개 모델 모두 성인 탑승객 안전 부문에서는 95%, 안전보조장치 부문에서는 93%를 얻어 종합 순위에 공동 3위로 이름을 올렸다.

VOLVO 플러스 친구등록

시승및 자세한 견적문의를 원하신다면!!

모바일로보신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으로 다이렉트문의를 하실수 있습니다. 
>>>>>(모바일 카카오톡 링크)<<<<<<<
바로 자세한 견적문의나 출고 문의가 가능하십니다.